사회 소식 / / 2023. 3. 1. 22:04

대만 여행 지원금 받고 관광하는 방법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들이 제약이 걸렸었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게 여행이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규제가 많이 풀려서 많이들 여행을 다니고는 하는데요. 이에 코로나로 여행객이 줄어 비상이 걸린 대만에서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만 여행 지원금이라는 파격적인 제안을 했다고 합니다. 함께 알아보고 관광하러 가봅시다.

 

대만 여행 지원금

 

대만 여행 지원금이란 지난 22일 대만 방송인 TVBS에서 '코로나로 인한 경제 사회적 회복력 광화 및 모두를 위한 경제적 성과 공유에 관한 특별 조례'를 통과시킬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 내용은 외국인 여행객들의 대만 방문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기 위하여 소정의 현금을 지원하겠다는 파격적인 내용인데요. 그럼 그 현금이 얼마를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실 텐데요.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 여행자에게는 5,000 대만달러로(한화로는 약 21만 원) 지급하고 단체 여행자의 경우엔 1~2만 대만달러를 보조금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와 별개로 호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서비스 직원이나 관리인의 임금을 인상하는 고용주에게도 매월 5,000 대만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라니 대만에도 희소식이 되겠다 싶습니다. 이로 호텔 서비스도 향상되고 조금 더 좋은 환경에서 여행을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도 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외에도 숙박할인이나, 항공편도 많이 늘려서 적극적으로 관광객 유치를 하여 올해 600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시기와 수령 방법에 대해서는 정확히 나오지는 않았다고 하니 후에 정확한 정보가 나오면 다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대만 여행전에 알아두기 

 

아직 여행 지원금이 구체적으로 언제 지급될지 나오진 않았지만 올해 안에 600만 명을 유치하겠다고 한 만큼 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여 대만 여행을 가기 전에 알아둬야 할 것 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입국 조건2023년 2월 기준으로는 없다고 합니다. 게다가 백신 접종 여부 또한 필수 사항도 아니기 때문에 백신 미접종자도 대만에 입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내 마스크도 해지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그래도 아직은 많은 이들이 실내 마스크를 쓰고 다니고 있다고 하니 불안하면 그냥 쓰고 다니는 게 좋겠죠? 단 대중교통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마스크가 필수라고 하니 명심해 둡시다. 대만 입국 전에 입국신고서를 비행기에서 주는데요 family name (성) , Passport No (여권번호) , Given Name (이름) , Date of Birth (생년월일) , Nationality (국적) , Sex (성별) , flight / Vessel No (항공편명) , Occupation (직업) , Home adress (한국 집 주소), Residential Adress or Hotel Name in Taiwan (대만 내 체류하는 곳 주소) , Purpose of Visit (방문 목적) → Sightseeing(관광) 체크 , Signature (서명) 위 정보들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Entry Permit / Visa No. (비자번호)는 대만은 현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관광 목적으로 입국 시 최대 90일까지 무비자로 체류할 수 있기 때문에 입력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하니 체크해 둡시다.  이제 대만을 여행해 봐야겠죠? 현재 한국은 아직 추운 날씨라 옷차림을 단단히 챙겨 입고 다니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대만으로 놀러 가려면 어떤 옷을 챙겨가야 신나게 놀 수 있을까요. 흔히들 대만 여행하기 좋은 때로 3월에서 4월을 손꼽습니다. 대만의 3월 날씨는 변화무쌍한 날씨긴 하지만 많이 덥지도 춥지도 않아서 여행하기 딱 좋다고 합니다. 평균 22도의 기온을 가지고 있고, 강우량도 다른 날보다 적고, 벚꽃 또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뭘 입고 가야 하냐고요? 일단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 인건 우리나라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것과 비슷하기에 대비하여 레이어드 가능한 긴팔, 그리고 반팔, 얇고 따뜻한 재킷, 들고 다니기 불편하지 않게 접이식 우산등을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백팩을 챙겨서 다니면서 추울 때 꺼내 입고 더울 때 벗을 수 있게끔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대만여행 시 환율과 환전 방법

 

여행 전에는 환전은 필수죠? 일단 현재 대만 환율은 1달러에 43.05원이라고 합니다. 많이 올랐네요... 대만달러를 환전하는 방법은 3가지 정도의 방법이 있는데요 첫째 국내에 있는 시중은행에서 환전하는 방법, 둘째 이중환전을 하는 방법(국내에서 미국달러로 환전을 한 다음 대만에서 대만달러로 환전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사설환전소를 이용하여 환전을 하는 방법입니다. 결론 부터 말하자면 제일 저렴하기로는 사설환전소가 좋은데요 혹시 대만달러가 사설환전소에 없을 수도 있고 집 근처에 사설환전소가 없을 수도 있잖아요? 저도 근처에 없습니다. 국내 시중은행에서 환전하는 건 그냥 은행을 방문하여 환전하거나 모바일 어플을 통해 환전을 하는 방법 등 쉬운 방법이니까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그럼 남은 건 바로 이중환전을 하는 방법이죠. 앞에서 말한 것처럼 국내에서 미국달러로 환전을 한 다음 대만을 가서 대만달러로 환전을 하는 것입니다. 먼저 주거래 은행을 사용하여서 환율우대를 받아 미국달러로 환전을 하세요 그다음  대만에 있는 타오위완 국제공항에 있는 환전소를 방문하여 미국달러를 대만달러로 환전을 하면 됩니다. 먼저 주거래 은행에서 우대환율이 얼마나 되는지 조건이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농협에는 미국달러가 5백 달러 상당액 이하는 50%의 우대환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로 계산했을 경우 5백 달러를 환전한다고 가정하고 계산해 보면 대한민국 돈으로 668,295원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이걸 대만으로 가서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면 15,296.17달러를 총 환전 가능합니다. 만약 그냥 시중은행에서 환전만 한다면 계산해 보겠습니다. 일단 우대환율은 TWD가 항목에 없기에 적용이 불가합니다. 15,296 대만 달러를 환전한다고 가정했을 때 한국 돈으로 702,545원의 금액이 필요하게 되는 거죠.. 그럼 이중환전을 하면 34,250원을 아낄 수 있는 거라는 말입니다. 엄청난 가격인 거죠... 그러니 이중환전을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신 중요한 건 시중은행에서 미국달러로 했을 경우 얼마나 우대환율을 받을 수 있느냐는 겁니다. 혹시 우대환율 적용 안 한 금액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정상적인 환율로 계산했을 경우도 계산해 봤습니다. 바로 674,090원이 나옵니다. 한마디로 우대환율을 적용 안 해도 그냥 대만 달러로 환전을 바로 한 것보다 더 이득이라는 소리입니다. 그러니 잘 계산하셔서 돈 아껴서 여행 가봐요 계산이 어려우실 수도 있을 텐데요 주거래 은행에 있는 환전 계산기를 누르면 쉽게 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이중환전도하고 곧 나올 대만여행지원금도 받아서 여행하면 정말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 계획 짜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